[창녕군 소식] 학교밖청소년 우수프로그램 '금상'-지역사회보장協 한마당대회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11-17 16:37:17
경남 창녕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16일 부산 코모도호텔에서 열린 2023년 학교밖청소년 지원사업 보고대회에서 우수프로그램 분야 금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에는 전국에서 222개 소의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가 참여했다.
창녕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찾아가는 향토 5일장' 프로그램을 통해 2달간 5일장이 열리는 장터를 찾아가 아웃리치 활동을 활발히 펼여, 큰 호응을 얻었다.
창녕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이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사회적 자립을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인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창녕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지역복지 한마당대회' 개최
창녕군과 창녕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창녕읍 경화회관에서 '지역복지 한마당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성낙인 군수와 김재한 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인 동동그리미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본 행사에서는 한 해 동안 지역주민의 사회보장 증진과 민관 협력 강화에 기여한 유공자 27명이 표창을 받았다.
성낙인 군수는 "지역주민의 사회보장 증진과 민관 협력 강화에 이바지해오신 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군민 모두가 고르게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 살기 좋은 창녕을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