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공모사업 1064억 확보-청년 구직자 자격증 응시료 지원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6-01-12 11:16:05
경남 창녕군은 지난해 공모사업 48건 선정돼 사업비 1064억 원을 확보했다고 12일 밝혔다.
주요 선정 사업은 △중대지구 풍수해 생활권 종합정비(402억) △화왕산 숲체험 패밀리 테마파크 조성(50억) △신재생에너지 보급 융복합지원(22억) △부곡온천 놀이시설 조성(15억) △세계유산 축전(4억 원) 등이다.
군은 안전·관광·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거두며 군의 주요 현안 해결과 지역 발전을 위한 안정적인 재정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공모사업 성과에 대한 기여를 인정하고 직원 사기 진작을 위해 인센티브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직원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공모사업 발굴과 추진에 참여하며, 다양한 재원 확보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성낙인 군수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이 단기적인 성과에 그치지 않도록 앞으로도 더 많은 공모사업에 선도적으로 참여하겠다"며 "이를 통해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재원을 확보하고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창녕군, 청년 구직자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 추진
창녕군은 2월부터 '청년 구직자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신청 대상은 창녕군 거주 19세 이상 49세 이하의 미취업 또는 비정규직 청년이다. 지원금액은 1인당 연간 최대 10만 원이다. 당해 연도에 응시한 시험에 한해 횟수 제한 없이 지원한다.
지원 대상 시험 종류는 어학·한국사·국가자격증 시험이다. 올해는 전년도에 비해 국가전문자격과 국가공인 민간자격까지 확대됐다.
신청자는 매월 15일까지 신분증과 증빙서류를 지참해 군청 일자리경제과를 방문하거나 메일 또는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일자리지원팀 으로 문의하면 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