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자원봉사協 건강밥상 나눔행사-공동육아나눔터 가족마켓 개최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9-18 10:58:23
경남 창녕군과 자원봉사협의회(회장 조점순)는 지난 15일 남지읍 동포마을에서 20여 명의 회원이 참여한 가운데 '모락모락 건강 밥상 드림'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제육볶음, 나물무침, 김 등 5종이 담긴 반찬 도시락을 정성껏 준비했다. 이날 만든 음식들은 추석을 앞두고 100가구에 전달됐다.
협의회의 한 관계자는 "우리가 준비한 반찬을 너무나 좋아하셔서 상당히 보람됐다, 앞으로도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창녕군자원봉사협의회는 올해 '사랑의 떡국점 나누기'와 '사랑가득 물김치 전달' 등 지역사회에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창녕군, 공동육아나눔터 가족나눔마켓 개최
창녕군가족센터(센터장 정동명) 공동육아나눔터는 거점형 장난감도서관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6일 사회복지타운에서 400여 명이 참여한 가족나눔마켓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난감 나눔마켓, 품앗이 수제마켓, 먹거리·체험 부스 그리고 버블풍선 공연 등이 열렸다.
행사의 모든 수익금은 관내 배려 계층 여성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위생용품키트를 구매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가족센터 관계자는 "가족나눔마켓은 가족 유대감을 증진하고 나눔의 가치를 높이는 뜻깊은 행사"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