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수의과대학 재경동문회 개교 70주년 기념행사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11-10 10:55:04

경상국립대학교(GNU)는 재경 수의과대학 동문회(회장 하지영)가 6일 저녁 서울신라호텔 영빈관에서 개교 7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 권진회 총장이 재경 수의과대학 동문회 모임에서 동문들과 개교 70주년 기념행사를 갖고 있다. [경상국립대 제공]

 

행사에는 권진회 총장, 김상현 수의과대학 학장, 황태성 동물병원장, 김원 재경 경상국립대 총동문회장, 허주형 대한수의사회장, 정병곤 한국동물약품협회장, 허영 한국사료협회장, 이영락 부산시수의사회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강민국 국회의원(경남 진주시을), 서천호 국회의원(경남 사천·남해·하동)도 영상과 축전을 보내 경상국립대 수의과대학 개교 70주년을 축하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허주형 대한수의사회장(85학번)에게 '자랑스러운 경상국립대인상'을 수여했고, 강명곤 남양주 한강동물메디컬센터 원장과 박효철 대한수의사회 신사업추진단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하지영 재경 경상국립대 수의과대학 동문회장은 "지난 세월 우리는 동물의 생명과 복지를 지키면서 인류의 건강과 공공 안전을 위해 묵묵히 걸어왔다"면서 "우리 모두 한마음으로 경상국립대 수의과대학의 밝은 미래를 만들어 가길 기원한다"고 강조했다.

 

권진회 총장은 축사에서 "부산동물병원 건립 등으로 수의학 발전과 반려동물 문화를 발전시켜 나가는 우리 수의과대학이, 앞으로도 수의학과 생명과학의 융합적 발전을 선도하는 교육기관으로 더욱 크게 도약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축하의 뜻을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