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회·공무원노조·강산문화원·팔각회 등…창녕군 산불 희생자 성금 행렬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4-14 11:41:41
지난달 산청 산불 진화 과정에서 숨진 경남 창녕군청 소속 희생자(진화대원 3명, 공무원 1명)를 돕기 위한 성금 행렬이 잇따르고 있다.
노인회 창녕군지회 성금 1650만원 기탁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경남 창녕군지회(지회장 정영해)는 지난 11일 산불 진화대 희생자 지원을 위해 성금 1650만원을 창녕군청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정영해 지회장을 비롯해 박동수 수석부회장, 이중업·조이수 부회장 등이 함께 참석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기탁된 성금은 창녕군의 '365가치 나눔 사업'을 통해 산불 진화 과정에서 희생된 분들과 유가족을 위한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정영해 지회장은 "희생자와 유가족의 슬픔에 노인회 회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위로의 뜻을 전했고,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남도청공무원노조·서울 구로구청공무원노조 850만원
경남도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한진희)은 11일 창녕군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장정석)을 방문해 성금 85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경남도청공무원노조와 연대하고 있는 서울시 구로구청공무원노조가 산청 산불 사고로 희생된 창원군 공무원의 안타까운 소식을 듣고 함께했다.
한진희 위원장은 "산불 사고로 안타깝게 된 공무원에게 숭고한 희생을 기억하겠다"고 전했다.
강산문화연구원, 500만원 성금 기탁
재단법인 강산문화연구원(원장 조상훈)은 산청 산불 진화과정에서 숨진 창녕군청 소속 희생자 지원을 위해, 지난 11일 성금 500만원을 창녕군에 기탁했다.
조상훈 원장은 "산불진화대 희생자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성금이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산문화연구원은 군청 및 의회 주차장 설치사업 매장유산 발굴 조사 용역을 진행 중이다.
창녕팔각회, 성금 100만원 기탁
창녕팔각회는 11일 산청 대형 산불 진화과정에서 숨진 희생자 지원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창녕군에 기탁했다.
오두환 회장을 비롯한 창녕팔각회 회원들은 희생자 가족과 유가족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뜻을 모아 성금을 마련했다.
대합면새마을부녀회, 성금 50만원 기탁
창녕군 대합면새마을부녀회(회장 강경자)는 산청 대형 산불 진화 과정에서 숨진 희생자 지원을 위해 성금 50만원을 대합면사무소에 기탁했다.
강경자 회장은 "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분들과, 가족을 잃고 슬픔에 잠긴 유가족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회원들과 함께 뜻을 모았다"며 희생자 가족에 깊은 위로를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