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소셜미디어 부문 '대상' 수상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5-11-14 10:52:59

국민과의 디지털 소통 강화 인정받아

부산항만공사(BPA)는 13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한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소셜미디어 공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 부산항만공사 서울사무소 이정우 소장이 13일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소셜미디어 시상식에서 상장을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부산항만공사 제공]

 

BPA는 '항만을 쉽게, 소통은 깊게'라는 기치 아래 공식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하며 국민에게 항만의 역할과 가치를 쉽고 흥미롭게 전달해 온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숏폼 시리즈 '알.프.신.잡'(알아두면 프로 되는 신비한 잡학사전) △항만용어 카드뉴스 형식 '해.바.용'(해운·항만 바로 알기 용어 모음) △항만정책 설명 '웹툰' 시리즈 등 일상에서 접하기 어려운 항만 정보를 대중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게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근에는 항만을 주제로 한 디지털 굿즈(PC·모바일용 배경화면, 이모티콘)를 제작·배포해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넓히는 등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도 기여했다.

송상근 부산항만공사 사장은 "항만이라는 다소 전문적이고 어려운 주제를 국민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쉬운 콘텐츠 제작과 소통 방식 개선 등에 노력했고, 그 결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디지털 소통 플랫폼을 통해 국민과 가깝게 소통하는 공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