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고개 숙이지 마라"…베트남서 '박항서 다큐' 개봉

박지은

| 2018-12-07 11:07:54

오는 14일 베트남 현지 60개 이상 상영관 동시 개봉

'박항서 매직'을 다룬 장편 다큐멘터리 영화가 베트남 현지에서 개봉된다.
 

▲ 박항서 감독과 베트남 축구대표팀의 훈련 과정 등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박항서, 영감을 주는 사람'이 베트남 현지에서 14일 개봉된다. [유튜브 캡처]


롯데엔터테인먼트 베트남 등은 6일 박 감독과 베트남 축구대표팀의 훈련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박항서, 영감을 주는 사람'을 오는 14일 베트남 전국에서 개봉한다고 밝혔다.

해당 다큐멘터리는 110분짜리 영상으로 롯데엔터테인먼트와 KBS가 공동 제공한다. 영화는 올해 초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챔피언십에서 사상 첫 결승 진출을 이끌며 준우승 신화를 쓴 베트남 축구대표팀의 경기 명장면과 함께 박 감독의 인터뷰와 경기장 밖의 삶을 담았다.

롯데시네마와 CJ CGV는 물론 현지 배급사가 운영하는 영화관 등 60개 이상 상영관에서 동시에 선보인다.



정식 개봉에 앞서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을 통해 트레일러 영상도 공개됐다. 영상 속에는 "나의 축구 철학은 승리하는 것"이라는 박 감독의 음성이 담겼다. 

이어 U-23 챔피언십 결승에서 패하고 고개를 떨구는 선수들을 향해 "절대 고개 숙이지 마라. 우리는 베트남 축구의 전설이다"라고 격려하는 박 감독을 보여준다. 

 

한편, 박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은 6일 베트남 하노이의 미딩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필리핀과 2018 동남아시안컵축구선수권대회(스즈키컵) 4강 2차전에서 2-1로 승리하며 10년 만에 결승에 올랐다.

KPI뉴스 / 박지은 기자 pj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