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30일 '국악 4인4색' 공연-문해교육 강사 워크숍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04-15 16:17:10

경남 거창문화재단(이사장 구인모 군수)은 오는 30일 오후 7시 30분에 거창문화센터 공연장에서 지역 국악인들의 '명품국악 4인4색'을 개최한다.

 

▲ '명품국악 4인4색' 포스터 

 

'명품국악 4인4색' 공연에는 국가무형문화재 경기민요 이수자 김도현, 국가무형문화재 학연화대합설무 이수자 백연화, 장구 연주자 이장우, 해금 연주자 이세미 등이 출연한다.

 

국악의 고유한 흥겨움과 깊이를 유지하면서도 시대의 트렌드를 반영한 이번 공연은 관객들에게 색다른 감동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무대는 '문화가 있는 날' 공연으로, 군민들에게 1000원의 저렴한 티켓 가격에 수준 높은 공연을 제공한다.

 

함안군·산청군·거창군 문해교육 강사 합동워크숍


▲ 문해교육강사들이 역량강화 워크숍을 가진 뒤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거창군 제공]


거창군은 지난 10~11일 함안군 일원에서 함안군·산청군·거창군 문해강사 55명이 참여한 가운데 문해교육강사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문해교육 강사와 담당자들 간의 교류로 우수 문해교육 사례를 공유하고 역량을 강화하며 문해교육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3개 지자체와 경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공동으로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허준 영남대학교 교수학과 교수가 '읽고, 깨닫고, 변화하다 프레이리와 함께하는 문해교육'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거창군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문해강사의 전문성을 높이고 보다 효과적인 교육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문해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