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농산물도매시장 합동소방훈련-호스피스 자원봉사자 견학활동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10-23 10:53:02

경남 진주시는 22일 농산물도매시장에서 소방서(금산119안전센터) 및 도매시장 유통종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민간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 22일 농산물도매시장에서 '민간 합동 소방훈련'이 열리고 있는 모습 [진주시 제공]

 

이날 훈련은 도매시장 관리사무소 외 8개 기관, 중도매인 등이 참여한 가운데 실제 화재상황을 가정해, 초기대응과 응급처치 교육 등으로 이뤄졌다.

 

특히 소방서 관계자가 소화기 및 소화전 사용법과 화재 발생 시 행동요령을 시연하며, 참가자들이 직접 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진주시보건소,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선진기관 견학 실시


▲ 사진은 지난 5월 27일 경상국립대 간호대학이 주관한 '제24기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양성교육' 수료식에서 참가자 26명이 단체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진주시보건소는 이 대학에 교육을 위탁해 오고 있다. [진주시보건소 제공]

 

진주시보건소는 호스피스 자원봉사자들의 돌봄 서비스 역량 강화와 사기진작을 위해 23일 김해시보건소 견학활동을 실시했다.

 

진주시 호스피스 자원봉사자들은 재가 방문시설과 의료기관에서 말기 암환자의 통증과 증상 완화를 돕고, 환자와 가족의 심리적·영적 고통을 경감시키고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견학에는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42명이 참여해 김해시보건소의 호스피스·완화의료 프로그램을 살펴보고, 자원봉사 활동과 경험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