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결혼 수요 증가에 '웨딩 프로모션' 확대

설석용 기자

ssyasd@kpinews.kr | 2026-01-21 10:44:43

롯데하이마트가 예비 신혼부부 고객 수요 증가세에 발맞춰 '웨딩 페어' 프로모션 혜택을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 

 

'웨딩 페어'는 결혼식장 계약서 등을 통해 결혼을 증빙하면 상품 할인, TV, 청소기, 전기밥솥, 노트북 등 주요 대형 가전, 생활·주방가전, IT가전 등 행사품목에 대한 구매 금액대별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매달 혜택이 달라지며, 다른 행사 혜택들과 중복 적용 가능해 브랜드별 할인, 카드 할인 등을 추가하면 더 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서울 강남구 소재 롯데하이마트 대치점. [롯데하이마트 제공]

 

국가데이터처(구 통계청)가 지난해 9월 발표한 '지난 30년간 우리나라의 혼인·출생 변화'에 따르면 국내 혼인건수는 2022년 역대 최저인 19만2000건을 기록한 뒤 2023년 19만3657건, 2024년 22만2412건으로 2년 연속 증가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지난해 '웨딩 페어' 혜택을 한 차례 확대했다. 2024년까지는 지역별 웨딩박람회 기간 동안, 해당 박람회에 참여한 일부 매장을 대상으로 한정적으로 제공해왔던 '웨딩 페어' 혜택을 지난해부터 전국 매장을 대상으로, 상시 제공하도록 규모를 확대했다. 그 결과 지난해 '웨딩 페어' 매출은 전년 대비 약 3배 증가했다. 

 

올해는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했다. 웨딩 성수기를 미리 대비해 이달 말까지 행사상품 2% 할인, 구매 금액대별 최대 3% 할인을 더해 연중 최대인 총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예비 신혼부부들의 평균 가전 구매 비용이 큰 점을 고려해 구매 금액대별 할인 혜택을 확대했다.

 

'웨딩 페어'는 '브랜드 위크', 즉시 할인, 금액대별 혜택 등 롯데하이마트가 기존 고객에게 제공하는 다른 혜택들과도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KPI뉴스 / 설석용 기자 ssyasd@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