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취약계층 추석 위문품 전달-가을걷이 자원봉사자 모집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9-27 11:18:18

경남 창녕군 행복나눔과는 사회복지시설·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에 위문품을 전달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온정의 손길을 전했다.

 

▲창녕군 청사 전경[창녕군 제공]

 

행복나눔과는 독거노인 가구를 직접 방문해 생활 실태를 파악하며 위문품을 전달했다.

 

하은영 과장은 "취약계층 이외에도 다양한 형태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계층을 발굴·지원해 다 함께 잘 사는 행복한 창녕군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창녕군, 가을철 농촌일손돕기 자원봉사자 모집

 

▲ 창녕들녁 가을걷이 모습[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다음 달 10일부터 11월 17일까지를 가을철 농촌일손돕기 추진 기간으로 정하고, 다음 달 13일까지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창녕은 마늘·양파·단감 주산지다. 가을철에는 마늘 파종과 양파 이식, 단감 수확 작업이 동시에 진행된다. 또한 기계화율이 상대적으로 낮은 작업이라 이 시기에는 인력 수요가 많아 인건비도 상승하게 된다.

 

올해는 봄철 마늘 수확 절정기에 잦은 비로 인해 적기 수확이 이뤄지지 못해 마늘의 상품성 하락으로 농가의 수입이 많이 감소했다.

 

군은 인력난 해소를 위해 군내 관계기관·단체와 군부대 등에 일손돕기 참여를 요청했고, 고령농·장애농가·독거농가 등 소외계층 농가를 중심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가을철 농촌일손돕기 자원봉사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창녕군 농촌인력지원팀으로, 농작업 일자리를 원하는 사람은 농촌인력중개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