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우주항공분야 역량강화 워크숍-11월 맨발건강걷기 일정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10-24 10:45:07

경남 사천시는 23, 24일 이틀 동안 경기도 일산과 서울 일원에서 '우주항공 복합도시 사천의 내일'이라는 주제로 '우주항공분야 직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사천시 우주항공분야 직원들이 역량강화 워크숍에 참가하며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이번 워크숍은 직원들의 우주항공산업분야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직원 간 소통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첫날에는 '서울 아덱스 2025'를 방문해 국내외 우주항공 및 방위산업의 최신기술과 발전 동향을 직접 체험하면서 사천의 우주항공산업 정책 추진 방향을 모색했다.

 

둘째 날에는 서울 광화문과 경복궁 일원에서 팀빌딩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적인 조직문화 형성과 직원 간 협력·소통 강화를 위한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현재 우리 사천시는 우주항공청 개청과 함께 사천의 위상이 한층 더 높아지고 있는 시점"이라며 "이번 워크숍이 '우주항공 수도 사천'의 미래를 이끌어갈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천시보건소, 11월 '한 걸음마다 힐링-맨발건강걷기' 운영


▲ '맨발 건강걷기' 프로그램 일정표 [사천시 제공]


사천시는 11월 11일부터 25일까지 총 3회에 걸쳐 '한 걸음마다 힐링-맨발 건강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건강걷기 행사다. 남일대해수욕장(11월 11일), 초전공원(18일), 망산공원(25일)에서 각각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회차별 30명씩 선착순이다. 걷기 전문 지도자의 지도로 운영되는 이번 행사는 바르게 걷기 교육 및 맨발 걷기 체험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황톳길과 백사장 등 자연 친화적인 공간에서 맨발로 걷는 체험을 통해 자연을 느끼며 마음의 여유를 되찾고, 건강한 생활 실천을 돕는다.

 

시 관계자는 "가을의 자연을 느끼며 맨발로 걷는 체험은 단순한 운동을 넘어 마음까지 치유할 수 있는 시간"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건강한 걷기 문화를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