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청년에 '자격증 응시료' 지원-혈압·혈당 측정기 무료 대여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01-10 11:15:20

경남 거창군은 미취업 청년의 구직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 거창군청 전경 [거창군 제공]

 

지원 대상은 2025년에 시행되는 국가기술자격증 540여 종을 비롯해 어학, 컴퓨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응시자다. 연간 최대 10만 원의 시험 응시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응시일 기준으로 거창군에 주민등록을 둔 19세 이상 45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이다. 최종 자격증 취득 여부와 관계없이 지원금 한도 내에서 여러 차례 신청이 가능하다.

 

혈압·혈당 측정기 무료 대여로 건강관리 지원


▲ 대여 가능한 혈압·혈당 측정기 [거창군 제공]


거창군은 심뇌혈관질환자 또는 고위험군 군민들을 대상으로 올해도 혈압·혈당 측정기 대여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심뇌혈관질환은 전체 사망 원인 중 상위권을 차지하는 심각한 질환이지만, 올바른 생활습관 실천과 혈압·혈당 조절을 통해 예방이 가능한 질환이다.

 

거창군은 군민들이 가정에서도 편리하게 건강 상태를 점검할 수 있도록 혈압·혈당 측정기를 3개월간 무료로 대여하고 있다. 이 사업은 매년 군민들의 높은 참여와 호응을 얻으며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희망하는 군민은 신분증과 만성질환 확인서류(처방전, 약봉투)를 지참해 거창군보건소를 방문하면 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