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장애인부모연대 한마당축제-시설관리공단 재해경감 '우수' 인증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12-09 10:57:01
경남장애인부모연대 밀양시지회(지회장 황순옥)는 8일 밀양문화체육회관에서 '제8회 한마당 대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장애아동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아동에게 용기와 꿈을 심어주기 위한 희망 프로젝트로, 장애아동과 가족 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념식과 '장애인 미술대회' 시상식에 이어 식후 행사로 체육대회, 노래자랑 등 화합 한마당이 펼쳐졌다.
특히 장애아동의 날 기념 '장애인 미술대회'는 지난 11월 초·중·고 특수교육 대상자와 성인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가을'을 주제로 열렸다. 이날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5명, 장려상 10명 등이 수상했다.
황순옥 지회장은 "장애인과 가족들의 삶에 용기와 희망을 주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밀양시시설관리공단,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획득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영태)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시행하는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을 취득했다고 8일 밝혔다.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은 재해경감활동 관리체계의 실행력을 평가해 우수한 기업을 대상으로 행정안전부에서 인증하는 제도다.
공단은 자연재해와 사회재난 등의 위기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공공서비스 제공이라는 핵심업무 수행을 위한 표준체계를 마련, 행정안전부 최종 심의를 거쳐 인증을 받았다. 인증 기간은 2026년까지 3년이다.
특히,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비즈니스연속경영시스템(ISO 22301) 인증도 함께 취득해 통합적인 위기 대응체제를 확보했다.
최영태 이사장은 "이번 인증은 시민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환경·체육·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단으로서 각종 재난 상황에서의 관리체계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재난안전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