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의회, 교육기부 진로체험 콘텐츠 강화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05-29 11:40:31
제일여고 인문학동아리 학생들 현장 견학
경남 진주제일여자고교 학생들이 28일 시의회 진로체험 견학프로그램에 참여, 지방자치제도와 지방의회에 대한 지식도 얻고 시의원과 만나 회의장 등 시설을 살피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날 진주시의회는 진주제일여고 인문학동아리 1·2학년생 22명을 맞이해 현장 견학을 중심으로 기초의회의 구성과 의미, 시의회의 역할 등을 교육했다.
프로그램 중에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지방의정 OX퀴즈와 지방자치를 쉽게 풀어낸 샌드아트 영상 상영 등이 진행돼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또 학생들은 학교 소재 지역구 의원인 오경훈·임기향 시의원과 만나 평소 지방의회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직접 묻고 답하며 프로그램을 알차게 누렸다.
임기향 의원은 "청소년 등하교 안전을 위해 학교 주변 셉테드(CPTED·범죄예방 환경설계) 조성 등 여러분의 생활 가까운 곳에서 시의원이 예산을 심의하고 사업을 확정하고 있다"고 설명해 학생들로부터 박수를 받았다.
진주시의회는 올해 교육부 주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등록을 앞두고 있다. 향후 콘텐츠 내실을 강화함으로써 풀뿌리 민주주의와 지방자치의 교육 현장으로서의 시의회 역할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