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을숙도 '유아숲체험원' 5월 프로그램 신청자 접수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5-04-13 10:51:02

지난 2월 조성, 철새도래지 생태자연교감&힐링 제공
유아동반 가족-성인 대상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

낙동강이 남해와 만나는 끝자락에 위치한 부산 을숙도에 지난 2월 조성된 '유아숲체험원'이 호응을 얻고 있다. 월별 사전 예약으로 신청자를 받는데, 5월 프로그램 예약은 오는 15일부터 시작된다.

 

▲ 지난 1일 개원된 '유아숲체험원' 참가 어린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시 제공]

 

'유아숲 체험원'은 유아의 정서 함양과 전인적 성장 등을 돕기 위해, 시가 을숙도 피크닉 광장 일원에 마련한 공간이다.

 

부산시낙동강관리본부는 이용자들이 자연을 온몸으로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유아숲 가족숲 힐링숲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계절의 변화와 생명의 교감을 돕기 위한 전문 인력인 유아숲지도사도 배치돼 있다.

 

15일부터 5월 프로그램 신청을 받는 '유아숲 체험'은 탐구형 유아숲 놀이형 유아숲으로 꾸며져 있다. '가족숲 체험'은 유아를 포함한 가족을 대상으로 8월부터 운영된다. '힐링숲 체험'은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체험원 프로그램 신청은 시 통합예약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낙동강하구에코센터 전시교육팀에 전화 문의하면 된다.

김경희 시 낙동강관리본부장은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유아들이 세계적 철새도래지 을숙도에서 자연과 교감하며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생태환경 체험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체험과 교육 기회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