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백중놀이 APEC 초청공연-'흑백요리사' 임태훈 셰프 쿠킹쇼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10-30 12:55:08

경남 밀양시는 밀양백중놀이보존회가 29일 경주시 예술의전당 야외무대에서 열린 'APEC 코리아' 공식 부대행사로 마련된 지역문화예술 페스티벌에 초청돼 공연을 펼쳤다고 30일 밝혔다.

 

▲ 밀양백중놀이보존회가 29일 'APEC KOREA 크로스 컬처 페스티벌' 초청공연에서 공연을 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백중놀이보존회는 이날 30분간 밀양지역을 대표하는 전통놀이의 흥과 공동체 정신을 선보였다. 밀양백중놀이는 전국의 백중놀이 중 유일하게 국가무형유산으로 지정된 종목으로, 농악과 춤, 해학이 어우러진 대표적인 민속예술이다. 

 

공연은 상쇠춤, 농부춤, 어름산이놀이 등 역동적인 장면으로 구성돼 풍요와 화합을 기원하는 백중의 본래 의미를 생생하게 전달했다. 

 

정영선 문화예술과장은 "백중놀이는 밀양의 오랜 농경문화와 공동체 정신을 품은 전통예술로, 이번 APEC 초청공연을 통해 그 가치를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밀양물산, 내달 8일 '철가방 요리사' 임태훈 셰프 쿠킹쇼


▲ 임태훈 셰프와 함께하는 쿠킹쇼&시식회 포스터 [밀양물산 제공]

 

밀양시 출자법인인 밀양물산은 다음 달 8일 오후 1시, 선샤인 테마파크 농촌테마공원 쿠킹스튜디오에서 '사과향 가득, 철가방의 맛 한 스푼' 쿠킹쇼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넷플릭스 '흑백요리사'로 잘 알려진 철가방 요리사 임태훈 셰프가 직접 참여, 얼음골 사과와 새로운 소득작목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지를 활용한 '어향가지' 요리를 선보인다. 

 

행사 참여는 무료로 가능하다. 사전 전화 접수를 통해 선착순 50명을 모집한다. 잔여석이 있을 경우 당일 현장 입장도 가능하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