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농기계사고 현장 대응교육-영산휴게소 '창녕관광' 홍보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10-18 18:24:25

경남 창녕군 농업기술센터는 17일 농기계 임대사업소에서 창녕소방서 119구조대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영농철 농기계 안전사고 대비 현장 대응능력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 창녕군 농업기술센터가 17일 농기계 임대사업소에서 농기계사고 현장 대응훈련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경남소방본부의 통계 자료에 따르면 최근 3년간 경남에서 발생한 농기계 사고는 총 500여 건으로 농번기에 가장 많은 사고가 일어났다. 

 

주요 유형으로는 옷이나 소매 등이 회전체에 끼이는 사고, 일반도로 운행 시 차량이 농기계를 식별하지 못하고 뒤에서 추돌하는 사고 등이다.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기계 사고를 예방하기 위헤 농기계별 작동원리, 농기계 사고 시 응급처치와 구조기법 등을 공유하고, 창녕군과 창녕소방서 간 협조체제를 강화하기로 했다.

 

김진국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영농철 농업기계 사고가 빈번해 짐에 따라 농기계 인명사고 대비를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창녕군, 영산휴게소에서 다양한 창녕 관광 홍보

 

▲ 영산휴게소에 설치된 창녕 홍보물[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관내 영산휴게소에서 주요 관광지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군은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와 협업을 통해 창녕9경 사진과 삽화 등을 휴게소 건물 정면과 화장실에 추가로 설치했다.

 

또한 휴게소 건물 정면 ‘안녕 자연의 창녕’ 슬로건이 위치한 곳에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 QR코드를 설치, 창녕 관광에 대한 알찬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8월 1일부터는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 관할 고속도로휴게소 29개소에 주요 관광지 홍보영상을 송출하고 있다.

 

영산휴게소 인근의 대표 관광지로는 창녕낙동강유채축제가 개최되는 남지체육공원 주변의 가을꽃 조성단지, 걷기 좋은 길로 이름난 남지 개비리길, 사진 명소인 영산 만년교와 연지공원 등이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