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민관협력 복지체계 벤치마킹 줄이어-덕평테크 이웃돕기 성금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6-01-20 10:53:47
경남 창녕군은 19일 남해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맞춤형 복지체계 강화를 위한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군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남해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간사와 담당자 3명은 창녕군청을 찾아 특화사업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창녕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 중인 민·관 협력 기반의 복지사업과 복지 사각지대 발굴, 주민 참여형 특화사업 등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앞서 지난해 11월 6~7일에는 경북 김천시와 제주 용담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창녕을 방문해 민관협력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등 창녕지역 복지체계에 대한 다른 지자체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창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효(孝)사랑 행복꾸러미 지원사업 '삼계탕 보양-Day',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운영 등 다양한 민관협력 복지사업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창녕 대지면 덕평테크,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창녕군 대지면은 19일 덕평테크(대표 최경환)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최경환 대표는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웃을 돌아보고 도움이 되도록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