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꼬마또래 나눔장터 4년만에 열려-남지읍 가족사랑 걷기대회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10-23 10:36:48
경남 창녕군은 지난 21일 창녕읍 만옥정공원에서 ‘제18회 꼬마또래 나눔장터’를 성황리에 개장했다.
지난 2008년에 처음 시작된 '꼬마또래 나눔장터'는 코로나19로 중단됐다가 ‘행복을 나누는 알뜰살뜰 우리마을’이라는 슬로건으로 이번에 4년 만에 열렸다.
이날 나눔장터에 참가한 100여 명의 아이와 보호자들은 평소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과 책, 학용품, 옷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거나 교환하며 지역 자원순환의 의미를 되새겼다.
자원봉사 단체인 몰랑말랑봉사단, 가향봉사단과 함께 창녕군어린이집연합회, 재능기부자들은 풍선아트, 열쇠고리, 왕관 만들기 체험 부스 등을 운영해 어린이들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선물했다.
한편 자원봉사센터에서 16기까지 배출한 창녕군가족봉사단은 떡볶이와 팝콘, 소떡소떡, 주먹밥, 샌드위치 등 다양한 먹거리 부스를 운영해 행사에 참석한 방문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창녕군 남지읍, 가족사랑 건강 걷기대회 개최
창녕군 남지읍은 지난 21일, 남지체육공원에서 성낙인 군수를 비롯한 읍민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족사랑 건강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남지읍 체육회에서 주관한 이번 걷기대회는 남지체육공원 무대에서 출발해 한반도정원과 유채단지를 지난 후 강변을 따라 출발지로 돌아오는 약 2.3㎞의 코스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출발 전 관내 체육관인 슈퍼맨태권도와 태일태권도 유치부를 따라 몸풀기 체조를 하고, 태권도 시범을 감상한 후 걷기를 시작했다. 대회가 종료된 후에는 경품추첨을 진행, 참가자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줬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