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창녕청년센터' 개관식-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9-15 10:53:37

경남 창녕군은 지난 12일 성낙인 군수를 비롯해 도·군의원, 청년단체 회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녕청년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 성낙인 군수 등이 창녕청년센터 개관식에서 테이프 커팅 행사를 갖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읍 명덕로 113에 위치한 '창녕청년센터'는 연면적 1096㎡에 지상 4층 규모로 지난해 12월 준공됐다. 올해 4월부터는 임시 개관을 통해 시범 운영해 왔다.

 

센터 내부에는 공유주방, 취업상담공간, 음악창작소, 다목적강당 등이 갖춰져 있어 청년들의 취·창업 지원은 물론 문화·예술 활동과 네트워킹이 가능한 복합문화공간으로 활용된다.

 

개관식에 참석한 성낙인 군수는 "창녕청년센터는 청년이 머무르고 찾아오는 도시로 가는 첫걸음이자 군의 미래 성장동력"이라며 "청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창녕군, 제18회 치매 극복의 날 기념 행사

 

▲ 지난 3일 창녕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건강체험관 행사장 모습 [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오는 21일 제18회 치매 극복의 날을 맞아 26일까지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행사는 인지케어 앱과 카카오 채널 가입 후 치매 자가검사 등 앱 활동에 참여하거나, 치매 극복의 날 기념 초성 퀴즈 정답을 맞힌 주민을 대상으로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며 치매 예방과 인식 개선을 도모한다.

 

앞서 3일에는 창녕문화예술회관 앞마당에서 건강체험관과 연계해 △인지력 향상 한궁체험 △치매 희망트리 만들기 △기억 나누기 포토존 등을 운영,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