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청렴 골든벨' 양보연 주무관 우승-제이컴퍼니 고향사랑기부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8-27 10:57:34

경남 의령군은 25일 군청 회의실에서 공무원 2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1회 청렴부자 스마트 골든벨'을 개최했다. 

 

▲ '제1회 청렴부자 스마트 골든벨' 모습 [의령군 제공]

 

행사 명칭 '청렴부자'는 의령 솥바위 전설(부자가 된다는 설화)에서 착안해, 청렴을 조직의 '부(富)'로 만든다는 의미를 담았다. 단순 주입식 교육을 넘어 흥미롭고 직관적인 퀴즈 학습으로 청탁금지법·공무원 행동강령·이해충돌방지법의 핵심을 실무에 연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행사는 개인전 3개 라운드로 구성됐다. 마지막 결선 라운드에는 10명이 화이트보드에 정답을 작성하는 방식으로 최종 우승자를 가렸다. 

 

최종 결과 농축산유통과 양보연 주무관이 우승(1위)을 차지했다. 2위는 농업기술과 권민정 주무관, 3위는 사회복지과 이혜진 주무관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의령군은 상위 득점자 시상과 함께 현장에서 수집한 질의·오답 패턴을 분석해 Q&A 요약본과 부서별 유의사항을 배포하고, 문제은행을 사례형 중심으로 보완해 신규·전보자 교육에 연계할 계획이다.

 

군민공원 물놀이장 운영사 제이컴퍼니, 100만원 고향사랑기부

 

▲ 제이컴퍼니 장동욱 대표가 오태완 군수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제이컴퍼니 장동욱 대표는 26일 수해를 입은 의령군에 고향사랑기부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제이컴퍼니는 지난달 군민공원 물놀이장을 운영한 업체다.

 

장동욱 대표는 "수해 피해를 입은 의령군에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이었다"며 "이번 기부가 수해 피해를 입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