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지방자치 콘텐츠대상' 6차산업 부문 대상 수상 등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11-28 10:42:47

남지읍자원봉사협의회, 라면 220박스 기탁

경남 창녕군은 2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4 지방자치 콘텐츠대상'시상식에서 기초자치단체 6차산업 부문 대상으로 선정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성낙인 군수가 지방자치 콘텐츠대상 표창을 전수받고 관계 공무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2024 지방자치 콘텐츠대상'은 지방자치콘텐츠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지방자치TV, 한국지방자치학회, 한국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한 행사다.

 

창녕군은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 관련 전통시장 협업 공유공간 조성 △지역농산물 판로 확대 위한 창녕다움 가공센터 건립 및 식생활 교육관 운영 △지역특화 먹거리 개발 △농촌 빈집 활용한 경제살리기 프로젝트 등 지역특산물 활용한 6차산업 정책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성낙인 군수는 "창녕군의 정책과 사업이 전국적으로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군민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군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생활인구 유입 등 시대에 맞는 정책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남지읍자원봉사협의회, 라면 220박스 기탁

 

▲ 손미옥 남지읍자원봉사협의회장 정용환 남지읍장에 라면을 기탁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27일 남지읍자원봉사협의회(회장 손미옥)는 남지읍행정복지센터에 라면 220박스(11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손미옥 회장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회원들의 마음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남지읍자원봉사협의회는 취약계층을 위해 꾸준히 나눔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김장나눔과 일손돕기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