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자원봉사센터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5-05-09 10:34:30

9일 오후 2시 부산시민공원서 12개 대학 14개 동아리 참석
전국체전 성공 개최 지원·소외 이웃 '온기나눔 캠페인' 활동

부산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경옥)는 지역사회 온기 나눔 확산을 위해 대학생봉사단을 모집하고, 9일 오후 2시 부산시민공원 박차정방에서 발대식을 개최한다.

 

▲ '대학생 봉사단' 홍보 포스터

 

발대식에는 부산 소재 12개 대학교(경성대·고신대·동서대·동아대·동의과학대·부경대·부산교육대·부산대·부산보건대·부산여대·부산외대·한국해양대) 14개 동아리의 대표자 및 리더들이 참석, 자원봉사의 힘찬 시작을 함께한다.

 

'부산시대학생봉사단'은 봉사 관련 전공 및 동아리뿐만 아니라 △밴드부 음악 재능 산악부의 안전 및 환경보호 긴급의료 지원 언어치료 소통 지원 등 재능기부형 활동을 펼치게 된다.

 

봉사단은 매월 1회 이상 팀별 기획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직접 참여한다. 특히 '2025년 전국체전'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붐업 캠페인, 콘텐츠 제작 등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 추진한다. 

 

또한, 마을 주거환경 개선(지붕 열차단 페인트 도색), 사랑의 김치 나눔 한마당 등 '온기나눔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박경옥 부산시자원봉사센터장은 "청년들이 가진 재능과 열정이 모이면 지역사회에 더 큰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다"며 "대학생 봉사단이 자신만의 방식으로 지역의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해 나가며 더불어 성장하는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