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아카데미 누적 수강생 33만명 넘어…만족도 9.6점

유태영 기자

ty@kpinews.kr | 2025-12-11 10:33:55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올 한해 배민아카데미 연간 교육성과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프로그램 평균 만족도는 9.6점(10점 만점)에 달하는 등 참여 수강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높은 만족도를 끌어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 배민아카데미, 2025년 연간 성과. [우아한형제들 제공]

 

배민아카데미 누적 수강생 수는 33만6949명을 돌파했으며 누적 교육 운영횟수는 4343회를 진행했다. 

올해는 트렌드에 맞게 AI를 활용해 가게 운영을 개선하고 가게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싶은 파트너들이 배민아카데미를 찾았다. ChatGPT 활용법을 교육한 'ChatGPT로 편리하게 가게 운영하기' 강의에는 515명의 수강생이 현장교육에 참석했다. AI로 장사효율을 높이는 방법을 강의한 '배민AI 장사스쿨'에는 올해 545명의 수강생이 참석했다.

이외에도 영상 교육을 통해 실제 배민 앱을 통해 가게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들을 많이 수강했다. 2980명의 수강생이 '사장님이 꼭 알아야할 배민셀프서비스 200% 활용법'을 통해 배민 앱 활용법을 수강했다. 1805명의 수강생이 '1인 고객을 사로잡는 메뉴 기획 노하우'를 통해 한그릇 카테고리에 적합한 메뉴를 고민했다.

배민아카데미에서 교육을 수강한 파트너들이 또 다른 프로그램에 재수강하는 경우도 많았다. 지난 11년간 배민아카데미에서 최다 수강을 한 파트너는 총 306회의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했고, 올 한 해 최다 수강을 한 파트너는 연간 92회의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배민에 따르면 배민아카데미는 주요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파트너(외식업주)의 가게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도 했다.

가게를 깊이 진단하고, 맞춤 솔루션을 통해 운영 전략을 도출하는 '배민가게 성장컨설팅'은 올해 상·하반기 각 1회씩 진행됐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메뉴 기획, 마케팅, 손익관리, 배민앱 가게 품질 개선, 사진 촬영 등을 진행했다.

 

1기, 2기 참가 파트너들의 합산 평균 주문수가 31% 성장해 실제 주문 수 증대에 크게 기여했다. 2022년부터 운영해온 메뉴 사진 무료 촬영 이벤트 '배민사진관'은 올해까지 누적 16회 진행돼 282명의 파트너들에게 1507컷의 메뉴 사진을 제공했다. 


올해 진행된 배민사진관 경기편에서는 참가한 파트너 가게의 평균 메뉴 클릭수가 16.5% 증가했고, 평균 메뉴 주문수가 24.9% 증가했다. 전문가와 함께 배달 앱 환경에 최적화된 메뉴사진을 촬영해 더 많은 고객의 입점 가게 유입을 도왔다.

이외에도 1인 메뉴 개발을 위한 '한그릇 메뉴 레시피 컨설팅', 업종과 주력 메뉴에 적합한 음료 및 주류 메뉴를 직접 시음하며 체험하는'시음클래스' 등 파트너 가게가 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했다는 설명이다.

배민외식업광장에서는 오는 21일까지 주요 프로그램의 성과를 확인하고 추천 교육을 수강하면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KPI뉴스 / 유태영 기자 t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