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진양호공원 '눈꽃축제' 내달 6일 개최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11-27 10:28:49
경남 진주시는 다음 달 6일 오후 1시부터 진양호공원 꿈키움동산 앞 다이내믹광장에서 '2025 진양호공원 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문화공연과 플리마켓, 체험 프로그램, 포토존,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마련해 겨울 감성 가득한 축제 분위기를 선사한다. 특히 크리스마스 감성을 가득 담은 포토존에서는 '눈 내리는 겨울 속 크리스마스'를 미리 만나볼 수 있다.
'포토존 사진인증 미션'을 완료한 관람객에게는 체험 및 간식 쿠폰이 제공되며, 이를 활용해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컬러 보틀을 만드는 '컬러세러피'를 비롯해 '안테나 머리핀 만들기'와 '아이싱 쿠키 꾸미기', 타코야키 등 '이웃나라 문화체험', 마시멜로 꾸미기와 핫초코를 즐기는 '푸드세러피' 등으로 구성된다.
오후 3시에는 핸드벨과 아코디언으로 들려주는 '캐럴 공연'이 펼쳐지며, 산타·하모·아요 캐릭터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금관악기 퍼레이드'가 연말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진양호공원이 가족나들이 명소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전할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했다"며 "삿갓 난로 비치, 무릎 담요 대여, 주차·차량관리 강화 등을 통해 모두가 편안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