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조규일 시장 '시민과의 데이트'-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11-15 10:33:48
조규일 경남 진주시장은 14일 남강유등전시관 체험실에서 지역 청년예술가로 구성된 '청년아트랩 진주' 회원 8명과 11월 시민과의 데이트 시간을 가졌다.
'청년아트랩 진주'는 진주 출신이거나 진주에서 활동하는 청년예술가들이 모여 '청년들이 바라보는 진주'에 대한 청년들의 애정과 열정을 예술로 표현하는 단체다.
2023년 진주문화관광재단의 시민문화활동지원 일상다(茶)반사 '청사진' 공연을 시작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로데오 매월 히어로' 프로젝트에 참여해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이번 만남은 청년들의 시선으로 진주를 대표할 수 있는 예술 콘텐츠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회원들은 진주의 역사와 자연, 문화를 주제로 한 예술 작품과 향후 프로젝트 계획을 설명하며, 진주시에 대한 애정과 지역 예술 활성화를 위한 의지를 밝혔다.
진주시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성료 |
진주시는 14일 문산읍 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과 관계자, 시민 등 6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제11회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 활동 영상 시청에 이은 충무공동 '다이어트 댄스'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우수사례 홍보·체험 부스 운영, 작품전시회 등으로 진행됐다.
경연대회에는 18개 팀이 출전해 색소폰, 스포츠댄스, 한국무용 등 다채로운 공연을 펼쳤다. 최우수에는 이현동 스포츠댄스팀, 우수에는 가호동 한국무용팀과 명석면 노래교실팀이, 장려에는 신안동 리듬고고장구팀-하대동 태극권팀-수곡면 노래교실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조규일 시장은 "앞으로도 주민자치센터는 주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공간으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해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