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신안청소년문화의집 제1기 운영위 발족-물놀이 안전 캠페인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09-01 10:43:07

경남 산청군은 직영으로 운영하는 신안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달 30일 '제1기 청소년운영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 신안청소년문화의집 제1기 청소년운영위원들이 발대식을 갖고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산청군 제공]

 

이번 발대식에서는 11세 이상 18세 이하 청소년 18명이 청소년운영위원으로 위촉됐다. 이들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따라 청소년의 권익 증진과 시설 운영에 참여한다.

 

산청군 관계자는 "신안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 창작활동과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올해 7월부터 시범운영을 하고 있다"며 "평일 밤 9시까지 운영해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막바지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 산청군과 소방서 관계자들이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산청군 제공]


산청군은 지난달 30일 막바지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후변화로 여름이 늘어나 물놀이도 길어지는 가운데 안전한 물놀이 유도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추진됐다.

 

군청과 소방서 관계자들은 이날 '구명조끼 착용하기' '음주 후 물놀이 금지' 등 안전수칙 홍보 리플릿과 홍보물품을 피서객에게 나눠주며 건강한 여름나기를 당부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