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바이어 방문단, 거창군 찾아 샤인머스캣 품질관리 실사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05-16 11:25:49

"대만 소비자들 높은 품질 요구 충족하는 신선도와 맛 갖춰"

대만 농산물 유통업체 바이어들이 14, 15일 이틀간 경남 거창군을 방문해 샤인머스캣 수출 확대를 위한 현장 방문과 협의를 진행했다.

 

▲ 대만 바이어 방문단이 15일 거창포도수출 유통센터를 찾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거창군 제공]

 

이번 방문은 거창포도수출공선회(대표 공판술) 주도로 민간 차원에서 기획됐다.

 

바이어들은 재배 농장과 거점산지유통센터를 둘러보며 생산부터 선별, 포장까지의 전반적인 과정을 꼼꼼히 확인했다. 이들은 "거창 샤인머스캣은 대만 소비자들의 높은 품질 요구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신선도와 맛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 안정적인 공급체계와 체계적인 품질관리 시스템을 높이 평가하며, 향후 수출 물량 확대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김규태 농업소득과장은 "이번 방문은 거창 샤인머스캣의 수출 확대를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철저한 품질관리와 긴밀한 교류를 통해 대만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창포도수출공선회는 2024년 4월 창립 이후 활발한 수출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18톤(12만1000달러)을 수출한 데 이어, 올해는 24톤(9만7000달러)을 수출하며 거창 샤인머스캣의 대외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