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구강보건 이동진료차량-'도서관 산책' 어린이 강좌 운영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08-27 11:05:58

경남 사천시는 9월 2일부터 마을회관·경로당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구강보건 이동진료차량'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 구강보건 이동진료차량 모습 [사천시 제공]

 

'구강보건 이동진료차량'은 치과 공중보건의사와 치과위생사 등 전문인력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구강건강 격차 해소를 위한 실질적 지원을 하는 사업이다.

 

올해 상반기에는 노인복지시설과 장애인복지시설 등 10개 소에서 335명에게 구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하반기에는 9월 2일 서포면 후포마을을 시작으로 10월까지 11곳의 마을회관 및 경로당을 순회한다.

 

박동식 시장은 "치과 의료기관 접근이 어려운 의료취약계층의 구강건강 불평등 해소와 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천시립도서관, 하반기 견학 프로그램 운영


▲ 어린이 대상 견학 프로그램 '도서관 산책' 안내 리플릿 [사천시 제공]


사천시립도서관은 9월 4일부터 11월 27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시간씩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다니는 20명 내외를 대상으로 견학 프로그램 '도서관 산책'을 운영한다.

 

주요 내용은 도서관 이용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이용자 교육과 스크린 동화를 통한 동화 체험 활동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어린이들이 일찍이 책과 친해질 기회를 제공하고, 도서관을 즐거운 공간으로 느낄 수 있도록 돕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