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김해공항에 관광홍보 팝업존-산청새마을금고 장학금 1천만원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02-13 10:17:12

경남 산청군은 김해공항 국제선 1층 일반대합실 입국장에 관광 홍보 팝업존을 설치했다고 13일 밝혔다.

 

 ▲김해공항 국제선 1층 일반대합실 입국장에 설치된 관광 홍보 팝업존 [산청군 제공]

 

팝업존은 산청 안내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산청군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됐다. 산청9경 등 산청의 다채로운 매력과 주요 관광지를 알리기 위해 오는 3월까지 운영된다. 

 

특히 산청군 관광캐릭터 '산너머 친구들'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2025 산청방문의 해'를 적극 알린다.

 

올해는 관광객 인센티브 사업, 한 달 여행하기 사업, 찾아가는 산청 관광홍보, 팸투어 사업 등 우수한 관광자원을 활용한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힘쓰고 있다

 

산청새마을금고, 향토장학금 1000만원 기탁

 

13일 유수생 산청새마을금고 이사장은 군청을 찾아 향토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산청새마을금고는 2019년부터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장학사업뿐만 아니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에도 앞장서며 지역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또 2024년 새마을금고 경영평가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경영우수부문 우수상을 수상하고 경영실태평가에서는 1등급을 받는 등 건전성을 확보하고 있다. 

 

유수생 이사장은 "산청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들이 보다 나은 교육환경에서 성장하길 희망한다"며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