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국제농식품박람회,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서 금상 수상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12-02 10:32:43

​경남 진주시의 '농업과 함께하는 힐링나들이' 행사인 국제농식품박람회가 축제 이벤트 분야에서 세계적인 권위를 가진 '아시아 피너클 어워드' 특별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 진주시 박재근 도시농업팀장이 '아시아 피너클 어워드' 금상을 수상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국제농식품박람회'를 관할한 진주시 농업정책과 도시농업팀은 1일 충남 부여군에서 열린 '2025 아시아 피너클 어워드' 한국대회 시상식에 참가, 특별 프로그램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피너클 어워드'는 세계축제협회(IFEA World)가 주관하는 축제이벤트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시상식이다. 한국대회·아시아대회·세계대회로 이어지는 축제 경쟁체계를 구축해 각 부문별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25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는 토종농산물 종자 전시회 및 농업·농촌 소재를 활용한 체험프로그램 등을 통해 도시민에게 농업을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동반행사로 치러진 '진주국화작품전시회' 또한 10만5000점의 국화작품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특별 프로그램 부문 금상에 선정돼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행사장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힐링과 감동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