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청년 가구 이사비용 50만원 지원-수요일 '수산물 데이' 운영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10-19 23:44:53

경남 의령군은 청년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주거 안정을 위해 최대 50만 원의 이사 비용을 지원한다.

 

▲의령군 청사 전경 [의령군 제공]

 

지원 내역은 이삿짐센터 비용뿐만 아니라 입주청소비, 중개수수료 등 이사에 실제로 소요되는 실비다. 지역화폐(모바일 의령사랑상품권)로 다음 달 10일 내 지급된다.

 

신청 대상은 2022년 1월 1일 이후 의령군으로 전입 또는 관내 이사한 청년(만 18세~49세)이다.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의령군에 두고 중위소득 180% 이하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신청서와 첨부 서류를 갖추어 가까운 읍면 행정복지센터 또는 의령군청 소멸위기대응추진단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의령군, 수요일 '수산물 데이' 운영

 

▲ 하종덕 의령군 부군수 등이 구내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의령군은 지난 18일 군청 구내식당에서 수산물로 점심 식사 메뉴를 구성한 ‘수(水)요일엔 수(水)산물 먹는 데이(day)’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의령군과 자매결연을 한 사천시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의령군은 이날 삼천포수산물협동조합 수산물을 구매, 구내식당에서 중식을 제공했다. 

 

행사에 참석한 하종덕 부군수는 "수산물 소비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천시 수산업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동참했다. 안전한 우리나라 수산물이라는 인식이 확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점심에는 의령농협(조합장 이용택)과 농협의령군지부(지부장 신해근) 등 농협 관계자들도 함께 식사하며 사천시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힘을 보태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