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명인회 경남지회 장학금 기탁-'진드기 기피제' 배부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7-18 10:46:22

대한민국명인회 경남지회(지회장 왕군자)는 17일 사단법인 의령군장학회(이사장 오태완 군수)에 장학기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 대한민국명인회 경남지회 임원들이 오태완 군수에 장학기금을 기탁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이번 장학금은 명인들이 가진 전통문화의 가치를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미래세대의 꿈을 응원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대한민국명인회 경남지회는 전통문화 계승과 예술 발전을 목표로 활동하는 단체로, 현재 60여 명의 회원이 소속돼 있다. 회원 중에 의령군민은 5명이다.

 

의령군,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홍보물 [의령군 제공]

 

의령군은 야외활동 시 발생하기 쉬운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18일 군에 따르면 최근 기후 생태계 변화로 인해 진드기 분포가 확대되고 있으며, 야외활동 증가로 인해 진드기 노출 위험이 커지고 있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은 현재까지 효과적인 치료제나 예방백신이 없어, 감염을 막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개인의 예방이 중요하다. 

 

의령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5월부터 10월까지 집중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며 "보건소와 관내 보건지소, 진료소에서 진드기 기피제를 무료로 배부하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방문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