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정원산업 유명인 초청특강-월아산 숲속 봄축제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03-20 10:51:50
경남 진주시는 26일 오후 1시 '2025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홍보를 위한 초청 특강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1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 ▲ 2025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포스터
이번 초청 특강은 오는 6월 초전공원에서 개최될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in 진주'를 앞두고 정원산업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정원산업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특강은 '정원과 텃밭의 경계를 허물다'라는 주제와 '우리 꽃이 피었습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첫 번째 강연에는 이진호 한국퍼머컬처협회 대표가 '퍼머컬처'를 통한 지속가능한 삶의 디자인에 대해 다룬다. '퍼머컬처'(Permaculture)는 영구적(permanent)과 농업(agriculture)의 합성어로, 지속가능한 농업뿐만 아니라 생활 전반에서의 지속가능한 방식을 지향한다.
두 번째 강연에는 우리씨드 그룹을 일으킨 박공영 우리씨드 그룹 회장이 정원 식물의 정체성과 향후 방향성에 대해 논의한다. 박 회장은 우리나라 자생식물의 정체성 확립을 위해 걸어왔던 길을 소개하고, 국내 정원산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월아산 숲속의 진주'에서 화사한 봄꽃 즐겨요 |
겨울 추위가 한풀 꺾이고 따뜻한 봄날이 다가오면서 '월아산 숲속의 진주'의 수선화가 개화를 시작해 이국적인 풍광의 달빛정원과 어우러진 노란 물결을 뽐내고 있다.
이에 맞춰 오는 29~30일 '봄, 다시 만난 봄, 설레나 봄'이라는 주제로 봄축제가 열린다. 컬러링 북, 스탬프 드로잉, 페이스페인팅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은 물론,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문화공연이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봄꽃들이 늦게 핀만큼 더 화사하고 생기 넘치는 봄 풍경을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월아산 숲속에서 다양한 체험도 즐기고 멋진 사진도 남기며 한 해 동안 기억에 남을 소중한 추억을 쌓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