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프로골퍼 이가영 고향사랑기부-국민건강영양조사 '기관 표창'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12-10 13:30:50
경남 의령군은 프로골퍼 이가영 선수가 6일 열린 본인의 팬클럽 '가영동화' 송년회에서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500만 원을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가영 선수는 의령군 부림면 출신으로, 2022년부터 꾸준한 기부 활동으로 나눔을 실천해왔으며, 2023년 의령군 홍보대사 위촉 이후 사회공헌 활동 보폭을 넓혀왔다.
올해 KLPGA 투어에서 우승컵을 안은 이가영 선수는 "항상 큰 응원을 보내주는 의령군에 보답하고 싶었다"며 "고향사랑기부가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고향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계속 고민하겠다"고 전했다.
의령군, 국민건강영양조사 사업 질병관리청장 기관표창 수상
의령군은 8일 '2025년 국민건강영양조사' 협력 기관 중 조사 품질 및 참여도 제고 분야에서 우수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질병관리청장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의령군은 세밀한 지원과 함께 고령층·취약계층을 위한 이동 편의 제공 등 현장 중심의 운영으로 정확한 문진 및 영양조사 수행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정확한 건강 통계를 기반으로 군민 건강증진을 위한 효과적인 보건사업을 계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