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스마트 복지·안전서비스 개선모델 개발 지원사업 선정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5-04-10 09:55:40

행안부 주관 공모사업비 4000만원 확보

전남 보성군이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읍면동 스마트 복지·안전서비스 개선모델 개발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 김철우 보성군수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읍면동 스마트 복지·안전서비스 개선모델 개발 지원사업'에 선정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보성군 제공]

 

보성군은 '복지에 안전을 더하다! 스마트 온(ON)마을 600사업'으로 공모사업비 4000만 원을 확보했다.

 

확보된 예산으로 12개 읍면에 복지안전협의체를 구성해 지역사회 중심의 자율적 안전 역량을 강화하고 △태양광 LED 설치, △스마트 안전 지팡이 지원, △전동차 야광 안전 덮개 지원 등 지역 맞춤형 안전 관리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우리동네 복지기동대'의 주거지 안전 점검과 생활 불편 개선, '남도사랑봉사단'의 생활안전키트 지원, '여성자원봉사회'의 안전한 건강 먹거리 제공 등 기존 복지 인적 안전망과의 연계를 통해 촘촘한 통합 복지·안전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이번 공모사업으로 안전에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생활밀착형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게 돼 뜻깊다"며 "복지에 안전을 더해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보성군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