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농기계 등화장치 부착 지원-금산면 호박죽 나눔봉사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05-12 10:26:23

경남 진주시는 농업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2~9일 경운기·트랙터 등 93대의 농기계에 등화장치 부착을 지원했다고 12일 밝혔다.

 

▲ 농기계에 등화장치를 부착하고 있는 모습 [진주시 제공]

 

진주시는 매년 3월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을 받아 고령자와 여성농업인을 우선적으로 지원해 오고 있다.

 

설치되는 등화장치는 태양광 충전 방식으로, 별도의 배터리 없이 자가 충전이 되는 반영구적 제품이다. 어두워지면 자동으로 점멸하는데, 사용방법이 쉬워 농업인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금산면 적십자봉사회, 호박죽 나눔봉사 


▲ 적십자사 금산면 봉사회 회원들이 11일 호박죽 나눔활동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진주시 금산면 적십자봉사회(회장 조향선)는 11일 희망풍차 결연세대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랑의 호박죽 나눔' 행사를 펼쳤다.

 

이번 나눔행사는 봉사회 회원 18명이 정성껏 조리한 호박죽을 대상가정에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조향선 회장은 "따뜻한 호박죽을 통해 우리 이웃들이 작은 위로와 온정을 느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안에서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정을 나누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