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우주산업 활성화 간담회-이성자미술관 '도슨트 아카데미'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04-22 11:12:01

경남 진주시는 21일 시청 상황실에서 위성산업 육성과 생태계 조성을 위해 '우주산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 조규일 시장이 21일 우주산업 활성화 위한 간담회를 주재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이번 간담회는 진주시가 지난 3월 전국 지자체 최초로 초소형위성 'JINJUSat-1B(진주샛-1B)'의 발사에 성공한 데 이어, 이를 실질적 산업 성과로 연결하기 위한 전략적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조규일 시장을 비롯해 이창진 한국우주기술진흥협회 전문위원, 경상국립대 김해동·박재현·윤석택 교수,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송준광 미래융합기술본부장, 김경희 우주부품시험센터장 등 산·학·연 전문가 1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진주샛-1B의 기술적 성과를 지역 산업 전반의 경쟁력 강화로 연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위성 데이터 활용 확대, 기업 참여 기반 조성, 산·학·연 협력 모델 구축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시립이성자미술관, '도슨트 아카데미' 교육 참여자 모집


▲ 시립이성자미술관 아카데미 교육 참가자 모집 리플릿

진주시립이성자미술관은 '도슨트 아카데미' 교육 참여자 진주시민(만 25세 이상) 30명을 오는 5월11일까지 모집한다.

 

교육 기본 과정에서는 미술관의 역사와 미술사(경남 지역의 근현대미술, 현대미술의 흐름)을 다룬다. 실습 과정에서는 도슨트의 역할과 자세, 전시해설 글쓰기 및 말하기 기법, 실제 해설 실습까지 포함된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이성자미술관 전시 기간 중 도슨트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