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소식] 하승철 군수 '구석구석 여행' 인증샷-소량산 경로당 준공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06-20 10:52:34

하승철 하동군수는 18일 '섬진강문화재첩축제'가 개최되는 송림공원에서 '경남 구석구석 여행하기' 캠페인에 참여했다.

 

▲ 하승철 군수가 송림공원에서 '경남 구석구석 여행하기' 캠페인에 동참하며 인증샷을 하고 있다. [하동군 제공]

 

이번 캠페인은 경남도에서 추진하는 지역관광 활성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내수 경기 침체 및 소비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들을 돕고 지역소비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4월부터 경남 18개 시·군이 릴레이 형식으로 참여해 각 지역의 명소를 배경으로 인증사진을 촬영하고 소상공인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하승철 군수는 "황금재첩 캐러 오세요!"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오는 20일부터 3일간 개최되는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를 홍보했다.

 

인증사진의 배경이 된 상설 물놀이장은 20일부터 8월 24일까지 운영되며, 올여름 어린이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전면 소량산 경로당 준공, 어르신들의 따뜻한 쉼터 탄생


▲ 하승철 군수 등이 소량산 경로당 준공식에서 테이프커팅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하동군 제공]


하동군은 19일 고전면 전도리에 위치한 '소량산 경로당' 준공식을 개최했다. 준공식에는 하승철 군수와 기관·단체장, 마을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소량산 경로당 신축 사업'은 주민들의 건의로 여러 차례 시도를 반복하다, 지난해 예산을 확보하며 관련 부서의 협조를 받아 본격적으로 추진됐다. 경로당은 52.02㎡(15.7평) 규모의 지상 1층 경량철골구조로 완공됐다. 

 

하승철 군수는 "소량산 경로당이 어르신들의 행복한 일상과 건강을 지키는 따뜻한 쉼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 삶의 질 개선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