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이다산 현장지원' 전면 재구축 시범운영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2025-12-15 09:52:19
현장지원 전담기구 지원단 운영·시스템 집중 모니터링
15일부터 시범 운영 거쳐 내년 1월 새 시스템 전면 개통 예정 ▲ '이다산(e-DASAN)현장지원' 누리집 화면. [경기교육청 제공]
15일부터 시범 운영 거쳐 내년 1월 새 시스템 전면 개통 예정
경기도교육청은 2017년 개통된 '이다산(e-DASAN)현장지원' 시스템을 전면 재구축하고 15일부터 31일까지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교육 현장 지원 핵심 플랫폼인 '이다산(e-DASAN)현장지원' 시스템 전면 재구축 작업을 지난해부터 진행해 왔다.
이를 위해 전담 기구(TF) 지원단을 운영하고, 시스템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달 집중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시스템 오류 발생 사항을 다양하게 점검했다.
이번에 개선된 주요 사항은 △사용자의 이용 편의성 증진을 위한 디자인 및 기능 대폭 개선 △데이터 처리 효율화를 통한 검색 기능 강화 △교육청 누리집과 연계한 접속 방법 개선 등이 있다.
개선된 시스템은 이달 15일부터 31일까지 시범 운영을 거쳐 현장 의견을 수렴해 최종 안정화 작업을 수행하고, 내년 1월 전면 개통할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이다산(e-DASAN)현장지원' 시스템 재구축으로 학교 현장의 업무 효율성이 크게 증대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업무지원을 통해 학교 교직원이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에 앞장설 방침이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