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노후 차선 대대적 도색공사-'복지톡' 친구추가 이벤트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06-26 10:34:14
경남 진주시는 본격 우기철을 앞두고 총사업비 6000만 원을 들여 도심(상대·하대·평거동) 및 시외지역 법정도로(정촌·금산·미천·수곡) 노후차선 34㎞ 구간 차선도색 공사를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진주시는 원활한 공사 진행을 위해 관내 주요 도로의 퇴색 중앙선 표시 구간 조사를 5 ~ 6월 중 완료했으며, 6월 공사를 발주하여 7월 중 완료할 계획이다.
진주시 관계자는 "장마 등 우기대비 안전사고 예방 및 주민불편 해소뿐만 아니라 도로 미관개선 효과도 있을 것"이라며 도색공사 기간 중 시민의 양해와 협조를 당부했다.
'진주복지톡' 친구추가 이벤트 실시
진주시는 30일부터 7월 6일까지 진주복지콜센터(이하 콜센터)에서 운영하는 '진주복지톡(TALK)' 채널을 통한 친구추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모자는 진주복지톡 채널에 친구를 추가한 뒤, 채널 추가 인증사진을 응모 페이지에서 등록하고 설문을 작성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시민들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1만 원 상당)을 선물한다.
진주복지톡은 진주복지콜센터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채널로, 채팅을 통한 복지상담은 물론 친구 추가자에게 매주 1회 복지정보를 정기적으로 제공해 시민의 일상에 유용한 정보를 꾸준히 전달하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