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월경사 백미 기탁-장애인 구직박람회 내달 4일 개최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11-24 09:54:57

대한불교천태종 진주 월경사(조진덕 주지스님)는 22일 진주시복지재단(이사장 이성갑)에 백미 10㎏들이 300포(환가액 99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 원경사 주지가 조규일 시장에 백미를 기탁하고 있는 모습 [진주시 제공]

 

이번에 기탁된 백미는 관내 장애인단체 11곳에 전달될 예정이며, 지역 장애인들의 식생활 지원에 활용될 계획이다.

 

조진덕 주지스님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실천을 하고자 백미를 기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이웃 나눔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진주시 장애인 구직박람회 내달 4일 개최

 

진주시는 다음 달 4일 시청 시민홀에서 등록장애인에게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고용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2025년 장애인구직박람회'를 개최한다.

 

행사장은 △고용·복지 통합컨설팅관 △채용관 △부대행사관으로 구성된다. 이번 구직박람회는 총 25여 개 사업체가 참여한다. 특히 KTL(한국산업기술원)등 공기업과 진주지역뿐만 아니라 사천지역의 구인업체도 참여해 장애인의 취업 선택 폭을 넓혔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1대 1 현장 면접채용 뿐만 아니라 취업용 증명사진촬영, 스마트재활로봇체험, 네일아트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해 장애인의 체험 기회를 더욱 넓혔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