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월아산 숲속' 연말 이벤트-진양호공원 BI 상표등록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12-05 10:18:35

경남 진주시는 연말을 맞아 5일부터 '월아산 숲속의 진주'에서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 '월아산 숲속의 진주' 내부 모습 [진주시 제공]

 

진행되는 이벤트는 두 가지다. 첫 번째는 수능 수험생을 위한 격려 이벤트로, 그동안 긴장했던 마음을 달래고 연말에 가족,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벤트 기간은 5부터 31일까지다. 참여를 원하는 수험생은 수능 수험표를 지참하고 '월아산 숲속'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댓글을 작성하면 '짚라인 이용권'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두 번째 이벤트는 '월아산 우드랜드' 개관 7주년 기념 이벤트다. 월아산 우드랜드와 산림레포츠 시설, 자연휴양림 등 산림휴양시설 개장 이후 누적방문객이 100만 명을 돌파하면서 그동안 받아온 큰 관심에 보답하고자 실시되는 이벤트다.

 

이벤트 참여자 중 1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내년 4월에 사용 가능한 '자연휴양림 글램핑 1일 숙박권'을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월아산 숲속'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진양호공원 BI(브랜드 이미지) 상표등록


▲ 진양호공원 상표등록 이미지 [진주시 제공]

 

진주시 대표 공원인 '진양호공원'에 심벌마크가 탄생했다.

 

진양호공원은 80~90년대 진주시민뿐만 아니라 경남을 비롯한 외래 관광객들에게는 추억이 깃든 관광명소로, 진주시는 50여 년 만에 진양호 근린공원과 가족공원, 진양호반 둘레길을 중심으로 한 '진양호 르네상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진주시는 2023년 진양호공원 BI(Brand Identity·브랜드 이미지 통합화 작업) 개발 용역을 추진한 뒤 8월 상표 출원 신청에 이어 올해 10월 16일자로 출원공고가 결정됐다. 

 

심벌마크는 진양호전망대에서 바라본 이미지와 진양호 노을을 상징적으로 담고 있다. 심벌마크의 색채는 진양호의 사계절을 나타낸다. 

 

이번에 등록된 상표는 진양호공원 로고 및 상품 제작, 홍보용 리플릿, 안내 사인물등에 진양호공원 대표 이미지로 활용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