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파크 부경, 부산경제진흥원 손잡고 승마 프로그램 운영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5-06-16 09:45:08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청년잡(JOB) 성장프로젝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부산경제진흥원과 협력, 12일 '경력이음 승마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6일 밝혔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부산경제진흥원과 함께 지난해 지역사회 상생발전과 일자리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일환으로 렛츠런파크는 청년 구직자의 자신감 회복 및 사회 재진입을 지원하는 승마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잡(JOB) 성장프로젝트'와 연계돼, 청년들의 자신감 회복과 사회 재진입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 프로젝트는 만 15~39세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진로 상담과 취업 연계를 지원하며,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역량 강화를 돕고 있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이러한 프로젝트의 취지에 발맞춰,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한 '승마 입문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3회차로 구성된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엄영석 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직업교육을 넘어 승마를 통한 힐링과 취업역량 강화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청년잡(JOB) 성장프로젝트와 연계한 승마 프로그램은 26일과 7월 3일 남은 2회차가 진행될 예정이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