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소식] 농협 지부 수재의연금 1.5억 & 문인협회 바자 수익금 기부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11-12 12:50:02

경남 하동군은 11일 하동실내체육관에서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 및 농업인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 하승철 군수가 농업인 한마당대회에서 농협 군지부로부터 수재의연금을 전달받고 있다. [하동군 제공]

 

한국농촌지도자 하동군연합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관내 7개 농업인 단체 회원 700여 명이 참석했다. 또 하승철 군수를 비롯해 강대선 군의회 의장, 농촌지도자 중앙연합회 노만호 회장 등이 현장에서 농업인들을 격려했다.

 

행사는 '옥종 하동별천지난타팀'과 '하동 군립예술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기탁식 △표창 수여 △우수 농특산물 원물 전시 읍면 시상식 △하동 쌀 소비 촉진 위한 시루떡 커팅식 △축하공연 순서로 진행됐다. 

 

기탁식에서는 농협 하동군지부가 집중호우 피해 군민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1억5000만 원을 기부했고, 한국농촌지도자 하동군연합회가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

 

하동군문인협회, 제8회 예술제 바자회 수익금 180만 원 기부


▲ 하동문인협회 임원들이 하승철 군수에 장학기금을 기탁하고 있다. [하동군 제공]

 

하동군문인협회(회장 이필수)는 11일 '제8회 하동예술제' 바자회 수익금 179만여 원을 장학기금으로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필수 회장은 박순현 부회장, 임옥경 국장 등과 함께 군청을 찾아 하승철 군수에 기금을 전달하며 지역 청소년들의 밝은 미래를 응원했다.

 

이필수 회장은 "지역 예술인들이 한마음으로 준비한 바자회 수익금이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을 위해 사용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문학과 예술을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