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학교밖 청소년 '꿈드림 장학금' 신설-청소년 한마당 성료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11-22 14:10:27

경남 창녕군 인재육성장학재단(이사장 성낙인 군수)은 21일 군청 회의실에서 제74회 이사회를 개최했다. 

 

▲ 성낙인 군수가 장학재단 이사회를 주재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이번 이사회는 2026년 장학생 선발 계획 및 세입·세출 예산안과 '꿈드림 장학금' 신설 등을 의결했다. 이번 '꿈드림 장학금' 신설을 통해 그간 장학사업에서 소외됐던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학습 동기를 부여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창녕군인재육성장학재단은 2003년 10월 9일 설립된 이후 올해까지 총 3173명에게 48억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창녕군 제25회 청소년 한마당축제 성료

 

▲ 21일 열린 '청소년 한마당 축제' 공연 모습 [창녕군 제공]

 

창녕군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회장 송왕재)가 주관한 '제25회 청소년 한마당축제'가 21일 창녕군민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날 축제에는 관내 10개 중·고교 청소년 9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12개 팀이 노래·댄스·난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을 마음껏 발산했다. 아이돌 그룹 VVS, 비아워즈(B-ours) 및 팝페라 공연 등 초청 무대가 이어지며 현장을 열기로 가득 채웠다.

 

송왕재 회장은 "청소년들의 흥과 에너지가 가득한 무대를 보며 큰 감동을 받았다"며 "이번 축제가 청소년들에게 잠시 쉬어가며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현장에 참석한 성낙인 군수는 "오늘 축제는 청소년들의 개성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행복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