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제1호 마음건강학교'에 지리산고교-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9-19 10:38:48
경남 산청군은 19일 ‘제1호 마음건강학교’로 지리산고등학교를 지정했다고 밝혔다.
산청군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사업 일환인 '마음건강학교'는 청소년의 정신건강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1호 마음건강학교로 선정된 지리산고교는 △전교생 및 직원 생명지킴이 양성 △스트레스 척도검사 지원 △힐링프로그램 운영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환경 조성 등 지역사회 내 정신건강증진에 적극 동참한다.
산청군보건의료원 관계자는 “마음건강학교 사업에 동참하기 원하는 초·중·고는 언제든 정신건강복지센터에 문의하거나 신청하면 된다”고 말했다.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양성평등 실현 다짐
산청군은 18일 동의보감촌에서 ‘2023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승화 군수를 비롯해 여성단체회원, 유공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산청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온자) 주관으로 열렸다.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사회’를 슬로건으로 진행된 행사에서는 평등한 사회를 위한 발자취를 돌아보고 우리 사회가 나아가야 할 양성평등 실현을 다짐했다.
또 여성단체와 읍면이 연계한 장기자랑과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이 양성평등기금사업으로 준비한 스포츠댄스 등을 선보여 호응을 얻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