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소식] 경로당 전자제품 후원-학교밖청소년 검정고시 응시 지원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5-03-31 09:43:31

경남 양산시는 2025년도 경로당의 전자제품 및 냉·난방기 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 양산시청 전경 [최재호 기자]

 

올해는 지난해보다 8100만원이 증가한 1억2300만 원을 들여 경로당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에어컨·TV·냉장고·안마의자의 교체를 적극 추진한다. 관내 등록된 330개 경로당은 4월1~15일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이현주 노인장애인과장은 "경로당은 노인분들이 친구와 함께 시간을 보내고 여가를 즐기는 중요한 공간"이라며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시설의 쾌적한 환경 조성에 기여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제1회 검정고시 응시 지원


▲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교원들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을 하고 있다. [양산시 제공]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서 4월 5일 시행되는 제1회 검정고시에 학교밖청소년 60여명이 응시할 수 있도록 돕는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3월초부터 과목별 수업과 개별상담을 진행해 온 해당 센터는 시험당일 응시장소 이동 차량 및 도시락 제공 등의 지원을 할 예정이다. 지난해 검정고시 합격 및 정규학교 복교 등 학업 복귀 성과는 76명이다.

이성미 센터장은 "여러 사유로 학업을 중단한 학교밖 청소년들이 갖은 어려움 속에서도 끊임없는 열정과 노력으로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산시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는 현재 200여 명의 만 9~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기초소양교육을 비롯해 외부 기관과 연계한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