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아산 숲속서 노르딕 워킹 즐겨요"…진주시 주말 체험행사 운영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02-14 15:01:31

향수·도장 DIY만들기 19일부터 신청 접수

경남 진주시는 3월 1일부터 5월 25일까지 월아산 숲속에서 '2025년 주말 특별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 월아산 숲속의 진주에서 '노르딕 워킹' 강습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 [진주시 제공]

 

이번 특별체험의 주제는 '셀프'(Self)다.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돌보고 면역력을 키울 수 있는 운동 프로그램 '노르딕 워킹'과 DIY(Do It Yourself) 체험 '향수 만들기' '도장 만들기' 등 세 종류의 프로그램이 선보인다. 

 

'노르딕 워킹'은 노르딕 전용 폴을 이용해 숲길을 걷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바탕으로, 올해 다시 개설됐다.

 

'향수 만들기'는 천연 에센셜 오일을 이용해 자신에 맞는 향수를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도장 만들기'는 특별한 도장을 갖고 싶은 사람들에 추천된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19일부터 네이버 온라인으로 예약하거나, '월아산 숲속의 진주' 현장에서 직접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아홉 종류의 주말 특별체험에 2686명이 참여, 체험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며 "올해도 주말 여가 시간에 숲을 즐기며 체험도 할 수 있는 흥미로운 프로그램들을 준비했으니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